국제해킹방어대회 '코드게이트 2018'이 다음달 4∼5일 코엑스에서 열린다.

사단법인 코드게이트보안포럼은 올해 11회를 맞은 대회를 '스마트 시티, 스마트 시큐리티'를 주제로 첨단 보안 기술과 최신 해킹 사례를 소개하고 미래 도시를 위한 보안 패러다임을 제시할 계획이라고 29일 밝혔다.

5일 개막식은 장병규 4차산업혁명위원장이 '4차 산업혁명 속 보안 이슈'를 주제로 기조연설을 한다.

국제해킹방어대회 예선전은 지난달 3일부터 지난 4일까지 일반부, 주니어부, 대학생부로 나눠 진행됐다. 예선전에는 79개국에서 6500여명이 참가했다.

예선을 통과한 51개팀은 다음달 4일 시작하는 본선에서 총상금 6500만원을 두고 자웅을 겨룬다.

해킹방어대회와 함께 열리는 클로벌 보안콘퍼런스에는 스마트시티 보안 전문가들이 참여해 사물인터넷 보안, 클라우드 서비스 위험 관리, 스마트홈 해킹 사례 등을 소개한다.

행사장에는 스마트시티 솔루션을 체험하는 스마트시티존과 도시속 해킹사례를 보여주는 해킹존이 마련돼 관람객에게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코드게이트 2018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코드게이트보안포럼과 한국인터넷진흥원, 매경미디어그룹이 주관한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