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해 자동차 생애주기 종합온라인 서비스를 시작했다.

국토부는 기관과 기업에 분산된 자동차 정보를 한곳에 모은 '자동차365' 운영을 시작했다고 1일 밝혔다. 신차나 중고차 구입, 운행, 정비, 매매, 폐차 등 자동차 생애 전 주기(Life Cycle)별로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가 제공된다. 단계별 필요한 민원도 온라인으로 처리할 수 있다.

자동차365는 취득세, 등록면허세 등 소요비용에 대한 사전확인과 보험 가입비용 비교 등을 통해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이 가능하다. 검사소 위치와 예약, 주차장 검색, 폐차·말소등록 절차등 종합정보를 제공한다.

온라인을 통한 증명서 발급과 민원처리도 가능하다. 자동차등록원부 등 증명서 조회와 발급, 신규·이전·변경등록, 압류와 저당권 조회·납부·해제 업무를 무방문으로 처리할 수 도 있다.

자동차365 서비스는 인터넷 뿐 만 아니라 스마트폰을 이용한 모바일 앱을 통해서도 활용이 가능하다.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자동차365'를 다운받아 설치하면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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