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 제공

24일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 영향을 받을 전망이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강원도와 경상도는 낮부터 점차 구름이 많아진다.

동해안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강원 산간과 경북 북동 산간에는 눈이 내려 쌓인 곳이 많고, 내린 비나 눈이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교통안전에 특히 유의해야 한다.

낮에 서해안과 남해안은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신경 써야 한다.

이날 낮 최고기온은 7도에서 15도로 전날보다 낮겠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기온은 서울 2.4도, 인천 2.7도, 수원 2.4도, 춘천 -1.2도, 강릉 2.7도, 청주 2.6도, 대전 1.9도, 전주 1.8도, 광주 3.3도, 제주 7.5도, 대구 3.6도, 부산 5.5도, 울산 4.7도, 창원 5.5도 등이다.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중부지방과 일부 남부내륙에는 26일까지 최저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다.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가 낮아 쌀쌀하겠으니, 농작물 관리와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파고는 서해 전 해상(서해 중부 먼바다 제외)과 남해서부 서쪽 먼바다, 제주도 모든 해상에서 1.5∼5.0m로 매우 높게 일다가 점차 낮아진다. 그 밖의 해상에서는 0.5∼2.5m로 일 것으로 예상된다.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어로 활동을 하는 선박은 신경 써야 한다.

미세먼지 농도는 강원 영동·울산은 '좋음',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국립환경과학원은 내다봤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