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디식재 전

서울시는 지난 겨울 스케이트장으로 사용했던 서울광장의 묵은 잔디를 걷어내고 23일과 24일 새 잔디를 식재한다고 23일 밝혔다.

서울광장에 심는 잔디품종은 '켄터키블루그래스'로 겨울철 추위에 잘 견뎌 사계절 푸르고, 롤 잔디 형태로써 훼손될 경우에도 수시로 교체할 수 있다.

이번 잔디는 서울광장 약 6449㎡ 규모에 심어질 계획이다. 심어진 잔디는 1030여명에게 필요한 산소를 매일 공급하고, 토양 오염ㆍ침식을 방지하며, 먼지발생 및 소음감소와 더불어 수분을 머금어 여름에 주변을 시원하게 하는 등 다양한 기능이 있다. 또한 항상 푸른색을 띄는 등의 경관과 촉감이 좋아 편안한 휴식 공간으로 이용되고 있다.

매년 서울시에서 직접 잔디식재를 했으나, 올해는 원하는 시민과 24일 서울광장 잔디심기를 함께 할 예정이다.

잔디심기 참여는 서울 시민 누구나 가능하며 '1365 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www.1365.go.kr)를 통한 사전신청' 또는 24일 당일 서울광장에서 직접 신청가능하다.

잔디심기

개방일자는 24일 잔디 식재가 끝나고 약 한 달간 뿌리 내림 기간을 거쳐 다음달 25일부터 개방한다.

잔디 심기 완료

최광빈 푸른도시국장은 "올 해도 어김없이 서울광장이 시민들에게 봄기운을 느낄 수 있는 휴식과 문화공간이 될 것"이라며 "올해는 시민과 함께 잔디 심기를 하는만큼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