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회 재난특위 소속 의원들이 16일 포항을 찾아 지진 피해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 포항시
▲ 국회 재난특위 소속 의원들이 16일 포항을 찾아 지진 피해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 포항시

국회 재난안전대책특별위원회 소속 국회의원 9명이 16일 경북 포항 지진 현장을 방문해 "신속한 복구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변재일 재난특위 위원장과 간사인 자유한국당 김정재, 국민의당 오세정 의원 등은 이날 오전 흥해읍 대성아파트와 주민들이 대피한 흥해 체육관을 방문해 이재민 어려움을 직접 들었다.

이어 흥해읍사무소에서 2011년 동일본대지진 때 피해수습을 총괄한 나카가와 마사하루 중의원과 간담회를 하고 일본 대응책과 법적·제도적 대안 등을 들었다.

오후에는 포항시청에서 이강덕 시장에게 지진피해와 복구상황 보고를 받은 뒤 시와 주민 건의사항과 애로 사항을 듣고 해결 방안을 논의했다.

재난특위는 조만간 행정안전부, 국토교통부 등 21개 중앙부처와 지진 재난대응 협의를 하고 현실적인 복구 지원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김정재 의원은 "특위 차원에서 지진피해 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법·제도를 개선 방향을 정한 뒤 복구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