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4차 산업혁명에 맞는 인재를 양성하는 대학 10곳에 100억원을 지원한다.

교육부는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사업의 하나로 올해 새로 추진하는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 운영계획을 15일 확정·발표했다.

지원 대상은 기존 LINC+ 일반대 산학협력고도화형 참여 대학(55개교) 가운데 서면·대면평가를 거쳐 올해 4월 최종 선정한다. 10개 대학에 10억원씩 100억원이 지원된다.

선정된 대학은 4차 산업혁명 유망분야 인재를 체계적으로 키우기 위해 △교육과정 △교육환경 △교육방법 등 3개 분야를 개선한다.

교육과정의 경우 4차 산업혁명 기초교과와 전문교과를 도입하는 등 커리큘럼을 바꾸고 학과간 교육과정을 개방해 학생의 자발적·선택적 융합 학습 기회를 늘린다.

온라인 강좌를 통한 온·오프라인 연계 교육, 거꾸로 학습(플립러닝), 프로젝트 기반 수업(PBL) 등의 교육방법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

시설과 기자재를 선진화하고 실험실과 강의실 환경을 개선하는 한편, 학사제도를 유연화하는 등 제도적 환경 개선도 추진한다.

김영곤 교육부 직업교육정책관은 "대학이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핵심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데 이번 사업이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