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은 궁중화장품 브랜드 '후'와 자연·발효화장품 브랜드 '숨'이 지난해 매출 1조4000억원과 3800억원을 각각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후는 출시 14년만인 2016년 처음으로 매출 1조원을 넘어선 바 있는데 내수침체와 중국 관광객수의 급격한 감소로 어려웠던 지난해에도 국내, 중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매출 1조4200억원을 기록, 아시아 톱 브랜드 반열에 등극했다.

2003년 선보인 후는 2004년부터 매년 40%씩 매출 성장을 이뤄왔다. 특히 2006년부터 배우 이영애를 모델로 발탁한 후 큰 폭의 도약을 거듭, 2009년 매출 1000억원, 2013년 2000억원, 2014년 4000억원, 2015년 8000억원, 2016년 1조2000억원, 지난해에는 1조4000억원을 돌파했다.

이는 매출 1조원 브랜드가 되기까지 보통 50년 이상 걸린 글로벌 브랜드들과 견주었을 때 성장 속도 면에서 돋보이는 성과를 이룬 것이라고 LG생활건강을 밝혔다.

자연·발효 화장품 숨도 출시 10년만인 2016년 매출 3000억원을 돌파한 이후 지난해 매출 3800억원을 기록하며 후를 이을 차세대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출시 12년만에 4000억원 규모의 매출을 달성한 후와 유사한 성장 패턴을 보이며 국내외 소비자들 사이에서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2007년 출시한 숨은 오랜 시간 기다림과 정성을 요하는 자연·발효라는 컨셉을 화장품에 접목한 브랜드로 피부에 순하면서도 좋은 효능의 제품을 찾는 고객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숨은 2016년 4월 말 중국에 진출한 이래 상하이, 난징, 베이징 등 주요 도시의 최고급 백화점에 빠르게 브랜드를 확산해 진출 2년이 채 되지 않은 현재 70개 매장을 오픈하며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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