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 영종도 해역에서 25일 어선과 충돌한 공기부양정. 빨간색 타원이 충돌 부분. ⓒ 인천해경
▲ 인천 영종도 해역에서 25일 어선과 충돌한 공기부양정. 빨간색 타원이 충돌 부분. ⓒ 인천해경

성탄절에 자살을 시도하던 남성을 구하려 긴급 출동하던 해양경찰관들이 해상 충돌사고로 6명이 부상했다.

인천해양경찰서는 25일  오전 5시57분쯤 강화도 동막해수욕장 인근에서 정모(36)씨 본인으로부터 "물에 빠져 죽겠다"는 자살 신고를 접수하고 오전 5시58분쯤 경기부양정과 강화파출소에 현장 이동지시를 했다.

경기부양정은 오전 6시6분쯤 기지에서 출발 이동하던 가운데 6시10분쯤 영종도 삼목선착장 북동방 1.4마일 해상에서 인천해경 공기부양정(H-02)이 소형어선(4.55톤급)과 충돌했다. 

이 사고로 공기부양정에 타고 있던 임모(59) 경위 등 6명 전원이 머리ㆍ가슴ㆍ팔다리 등에 찰과상과 타박상을 입고 길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상대 어선은 승선원 없이 닻만 바닥에 내려놓은 상태여서 부상자가 없었다.

공기부양정은 오른쪽 부분이 일부 파손됐지만 침수 현상은 없는 것으로 조사됐다. 현재 영종기지로 예인된 상태다. 어선은 선체에 있던 양망기가 떨어져 나갔지만 이외 다른 파손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정씨는 인천해경 강화파출소와 강화소방서 합동 구조로 오전 7시 15분쯤 모친에게 안전하게 인계됐다. 해경은 긴급 출동하던 공기부양정이 해상에 정박 하고 있던 어선과 부딪혀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해경 공기부양정이 새벽 시간대에 긴급 출동하다가 사고가 발생한 사례는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인천해경 공기부양정(H-08)은 2015년 8월 19일 오전 4시 42분쯤 응급환자 이송 요청을 받고 긴급 출동하다가 영종도 삼목선착장 앞 0.5마일 해상에서 319톤급 도선과 충돌했다. 당시에는 이 사고로 해양경찰관 1명이 숨지고 10명이 다쳤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