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폰 4종과 연동, 국내 특화 콘텐츠 제공

삼성전자[005930]가 스마트폰과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 가상현실 헤드셋 신제품 '기어VR'을 24일 출시한다.

기어VR은 갤럭시노트5, 갤럭시S6엣지+, 갤럭시S6, 갤럭시S6엣지 등 여러 종류의 스마트폰과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출고가는 12만9천800원으로 앞서 미국에서 예약판매된 가격과 비슷하다.

새로운 폼 쿠션을 적용해 편안한 착용감을 주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터치 패드의 면적이 늘어나 조작 편의성도 향상됐다.

360도 파노라믹 뷰와 96도의 넓은 시야각을 지원하기 때문에 사용자는 마치 영상 속에 들어와 있는 듯한 생생한 공간감을 느낄 수 있다.

무게는 318g으로 지난 5월 갤럭시S6 전용으로 출시됐던 전작에 비해 19% 가벼워졌다.

기어VR은 오큘러스 시네마, 360도 포토, 360도 비디오 등을 통해 다양한 전용 콘텐츠를 제공한다.

국내 특화 콘텐츠도 선보인다.

에버랜드의 '호러메이즈', 'T 익스프레스', '사파리', '썬더폴스' 등 다양한 놀이기구를 360도 VR영상으로 제공해 마치 실제 테마파크에 있는 듯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CJ[001040] E&M[130960]의 Mnet '엠카운트다운' 프로그램도 VR 영상으로 제작할 계획이다.

국내 특화 콘텐츠들은 제품 출시 후 오큘러스 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제공된다.

기어VR은 삼성전자 온라인 스토어(http://store.samsung.com/sec)와 이동통신 3사 온라인 스토어, 그리고 20여개의 삼성 디지털프라자에서 구입할 수 있다.

자세한 제품 정보와 체험할 수 있는 매장 위치는 삼성전자 온라인 사이트(http://www.samsung.com/sec/galaxynote5/gearvr)에서 확인하면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