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규창 충북도 행정부지사 '이시종 지사 위촉장' 전수

▲ 충주세계소방관경기대회 명예홍보대사들이 위촉장을 받고 화이팅 하고 있다. ⓒ 불휘 페이스북

충주세계소방관경기대회 추진단은 8일 충북도청 소회의실에서 고규창 행정부지사 주재로 명예홍보대사 위촉식을 했다.

명예홍보대사 위촉식은 2018충주세계소방관경기대회 성공개최를 위해 재능기부를 해주는 각계 각층의 일반인과 공무원 등 3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트라이앵글 김정기 대표는 대회 현판글씨 캘리그라피 및 현판식 행사에서 퍼포먼스를 연출했다. 웹툰 '불꽃에 휘날리다'의 휴빛 작가는 웹툰을 이용한 대회홍보를 돕고 대회 주제가를 작사했다.

대한재난구호안전봉사회 현해 이사장은 대회홍보와 대회 기간에 봉사단체를 관리한다.

소방공무원 뮤지컬팀 하트세이버는 현직소방관 8명으로 이루어진 팀으로 대회 주제가 '불꽃심장 You go! We go!'를 불러 큰 호응을 일으켰다.

대회 추진단은 이처럼 성공적인 대회를 위해 다방면으로 재능기부를 해 준 30여명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조촐하게 위촉식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명예홍보대사 김학순 <연평해전> 감독은 "뜨거운 불길 속에서 위험을 무릅쓰고 사람들의 생명을 구하는 세계인의 붉은 천사들이 모인 대회의 명예홍보대사로 위촉돼 더없는 영광"이라며 "안전하고 평화로운 대한민국을 위해 애쓰시는 소방관 여러분의 노력이 보다 많은 국민들에게 알려질 수 있도록 홍보에 힘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고규창 충북도 행정부지사는 "소방관경기대회에 이렇게 재능기부를 해주시고 선뜻 도와주시겠다고 먼저 다가와 주신 그분들의 따뜻함에 마음이 든든하다"며 "밤낮없이 늘 재난현장에서 고생이 많은 소방관들에게 이번 대회가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명예홍보대사님들의 많은 응원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2018 충주세계소방관경기대회는 일반스포츠대회와는 달리 참가선수가 참가비를 지불하고 참가해 투자비용 대비 기대되는 사회ㆍ경제적 이익이 높을 것으로 기대되는 대회다.

충주세계소방관경기대회 내년 9월 9일 개막식과 머스터(각 국가별 퍼레이드)게임을 시작으로 9월 17일까지 9일간 충주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