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엔지니어링 SBL EDISON Ⅲ PJT현장은 인천광역시 송도 경제자유구역에 위치한 바이오 의약품 위탁생산 플랜트 건설 현장이다.

▲ 임정규 삼성엔지니어링 SBL EDISON Ⅲ PJT현장 PM

인명피해 Zero, 환경사고 Zero, 온실가스 발생량 감축을 핵심가치로 정하고 안전ㆍ품질ㆍ환경 최고현장 구축을 현장 목표로 수립해 운영하고 있다.

목표 달성을 위해 세부 추진과제로 관리감독자 안전ㆍ품질 요원화를 임직원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전 직원이 참여하는 안전관찰 Card 활동으로 1만6000건의 위험요인을 발굴해 개선했다.

사전안전시공계획서 발표, 위험성평가 협의체 회의와 고위험 작업시 S-PCM실시 후 작업 투입하고 건설업 상생협력 프로그램, 협력업체 전담안전관리자 제도 등을 통해 근로자의 안전 확보를 위한 안전관리체계 구축과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건설현장에서 대형사고를 유발할 수 있는 화재사고 예방을 위해 설계시 최신 소방기법을 적용하고 간이소방시설을 설치ㆍ운영하고 있다.

특히 고위험 화재작업시 화기감시자 배치와 함께 30명의 안전지원단을 활용해 작업구간 사전 점검, 출입통제, 간이소방기구 배치, 잔여불씨 제거 등을 진행하고 있다.

신규채용자 교육을 매일 실시하고 정기적으로 화재, 지진, 풍수해 등 다양한 비상사태 모의훈련을 통해 임직원의 안전의식 수준을 높이고 있다.

임정규 삼성엔지니어링 SBL EDISON Ⅲ PJT현장 PM은 "건설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중대재해예방을 위해 지속적인 활동을 강화해 자율안전문화 정착에 노력하겠다"며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더욱 안전한 사업장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삼성엔지니어링 SBL EDISON Ⅲ PJT현장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