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 롯데아울렛 수완점은 광주광역시 광산구 호수공원 옆에 위치한 복합 쇼핑몰이다.

3만㎡의 대지 위에 동계열사 롯데마트와 이웃해 있으며, 주말 평균 2만명의 고객방문을 대비해 1500대가 동시 주차 가능한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다.

▲ 김재범 롯데쇼핑 롯데아울렛 수완점장

불특정 다수의 고객이 방문하는 복합쇼핑몰의 위험성을 인식하고 고객 안전을 근무하는 모든 직원의 가장 기본적 책무로 정했다.

점내 비상대기조, 자위소방대, 비상대책위원회 조직을 구성해 유사시 단계ㆍ임무별 안전관리 조직과 그에 맞는 위기관리 대책을 수립하고 있다.

주 1회 이상 안전교육과 훈련을 통해 재난 발생시 현장 초기대응과 인적ㆍ물적 피해 최소화를 목표로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다.

예방활동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모든 시설물에 대해 관리책임제를 운영하고 있다.

점장부터 Check-Point를 운영해 전 직원이 안전관리 감시자가 될 수 있도록 솔선수범하고 있다.

관할 소방서와 연계한 캠페인, 민관군 합동 재난대응훈련, 안전관련 전시회 등 대외기관과 연계한 안전활동도 활발히 하고 있다.

안전분야 투자가 회사 존폐와 직결됨을 주요 과제로 여겨 안전이 우선돼야 한다는 방침 아래 모든 사업을 검토ㆍ진행해 안전 그물망 설치, 바닥재질 교체 등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김재범 롯데쇼핑 롯데아울렛 수완점장은 "전 직원들의 노력으로 대한민국 안전대상을 수상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안전환경의 모범이자 지역사회 발전의 버팀목이 돼 진정한 고객 서비스를 실천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롯데쇼핑 롯데아울렛 수완점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