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29일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2017 좋은돌봄 서울한마당'을 연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3회차인 행사는 '좋은일자리, 좋은돌봄 행복한 서울'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좋은일자리를 통한 좋은돌봄의 중요성을 서울 전지역으로 알리는게 목표다.

행사는 난타공연으로시작한다. 이어 그간 서울시 요양보호사 등 어르신돌봄종사자에 대한 지원사업과 어르신돌봄종사자지원센터의 활동장의 영상이 상영된다.

1부 행사는 좋은돌봄 실천마당으로 좋은돌봄 문화 확산 기여자에 대한 표창장 수여, 서울시장과 수상자들이 함께하는 좋은돌봄 이야기(미니토크쇼)와 행사장에 참여한 돌봄종사자들 전체가 함께하는 퍼포먼스가 진행된다.

2부는 한국무용, 라인댄스, 우리민요공연, 낭독극, 몸펴기 스트레칭 등 요양보호사 소모임들의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진다.

부대행사로 캐리커처 소모임 '동행' 작품전시전과 글쓰기 소모임 '글 메아리' 시화전이 마련돼 풍부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번 행사와 관련 사항은 서울시 어르신돌봄종사자종합지원센터(☎02-389-7790)로 문의하면 된다.

김복재 서울시 어르신복지과장은 "좋은돌봄은 어르신복지의 중요한 밑거름"이라며 "요양보호사분들과 함께 하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어르신의 돌봄의 질을 향상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