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안전협회, 제1회 소방과학ㆍ기술 경연대회 ··· 20일 신청마감

화재예방 최고의 전문가를 찾아라.

소방청은 과학ㆍ기술 중심의 예방기능을 선도하기 위해 제1회 대한민국 소방과학ㆍ기술 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한국소방안전협회가 주관하는 대회는 소방공무원을 비롯해 소방안전분야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다.

민간 전문분야는 특급ㆍ1급 소방안전관리자, 소방시설업 등록 인력을 제외한 소방안전분야 전업종사자다.

민간 일반분야는 공공기관, 2ㆍ3급 소방안전관리자와 소방안전관리 보조자를 대상으로 한다. 특별부문으로 소방학과 학생도 참여할 수 있다.

대회는 온라인 예선과 본선ㆍ결선으로 진행된다. 경연은 소방과학ㆍ기술분야 지식, 실무와 문제해결 역량 전반에서 걸쳐 치러진다.

온라인 예선은 민간ㆍ특별분야 다음달 1일, 공무원분야 2일에 열린다. 본선ㆍ결선은 다음달 22일 서울 올림픽공원 우리금융아트홀에서 진행된다.

시상은 공무원ㆍ민간ㆍ특별분야로 소방청장상 7점, 소방안전협회장상 5점을 비롯해 총 2000만원의 상금이 걸려 있다.

신청마감은 오는 20일까지 한국소방안전협회 홈페이지(www.kfsa.or.kr)를 통해서 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소방안전협회 교육부(☎ 02-2671-8691)로 문의하면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