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는 19~31일까지 전통시장 400여곳이 참여하는 전통시장 가을축제를 개최한다.

'떠나요 가을여행, 즐겨요 가을시장' 슬로건 하에 전통시장의 고객 유입과 매출증진 유도를 위해서다. 문화공연, 체험행사, 경품이벤트, 특가판매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전통시장의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해 참여 시장별 상인단체가 주도하는 '고객서비스 3대혁신' 운동도 진행된다.

가을여행 관광지, 지역테마 축제 등 인근 시장 400여곳이 1주일 내외 기간을 자율적으로 정해 참여한다.

특히 전국 17개 광역 거점시장은 시장별 입지ㆍ특성 등을 고려한 체감ㆍ공감ㆍ소통형 프로그램을 통해 축제분위기를 이끈다. 시장 특색을 살린 포토존 설치와 솜사탕을 제공한다.

축제의 온기가 확산되도록 '전국 전통시장방문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된다.

자세한 정보는 시장愛(sijangae.or.kr), 북적북적 시장이야기(blog.naver.com/marketagency), 중소벤처기업부 통합콜센터(☎1357)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중기부 관계자는 "전통시장 가을축제에 많은 국민이 전통시장을 찾아 35만 상인들 얼굴에 웃음꽃이 만발하길 기대한다"며 "깊어가는 가을을 만끽하기 위해 여행을 떠나는 연인, 가족단위 여행객은 인근 전통시장을 꼭 방문해 '서민경제 살리기'에 동참해 주길 당부 한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