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봄이 성큼 다가서는 2월의 마지막 날, 여행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이색 지하철이 첫선을 보인다.

지하철 5~8호선을 운영하는 서울도시철도공사는 29일 세계 곳곳의 인기 여행지 이미지를 담은 '세계여행열차' 운행을 시작한다고 이날 밝혔다.

'세계여행열차'는 공사에서 처음으로 운영하는 광고 테마열차다. 전동차 1편성(8칸)을 활용, 광고물 심의기준에 맞춰 상업광고를 하는 것으로 광고 이미지를 전동차 내부 전체에 래핑하는 방식이다.

공사 담당자는 “기존의 광고는 '어떻게 하면 더 효과적으로 제품을 홍보할 수 있을까'에만 초점을 뒀지만, 광고 테마열차는 광고를 바라보는 시민의 입장도 고려한 것”이라며, “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는 동시에 제품도 홍보함으로써 상업성과 공익성을 동시에 충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세계여행열차'의 광고주는 국내 최대 여행기업인 ㈜하나투어로, 7호선 전동차 1편성을 라오스, 시드니, 체코 등 인기관광도시의 이미지로 꾸몄다. 디자인은 3개월 마다 바뀔 예정이다.

㈜하나투어 담당자는 "많은 분들이 여행하고 싶어 하고, 다녀온 분들의 만족도도 높은 곳을 선정했다"며 "특히 바닥과 양 벽면을 연결된 이미지로 래핑해 전동차를 걸어가면 마치 외국의 광장이나 오솔길을 걷는 것처럼 느낄 수 있도록 하는데 주안점을 뒀다"고 전했다.

세계여행열차는 29일 오전 11시 7호선 청담역에서 세계여행열차 선포식을 가진 후 운영을 시작하며 앞으로 1년간 도봉산역에서 부평구청역까지 하루 평균 5~6회 운행한다. 시승열차는 시승식을 마치고 오전 11시 50분경 도봉산방향 승강장에서 출발할 예정이다.

공사 김태호 사장은 "지난해 해외여행 지출액이 역대 최대를 기록했을 만큼 최근 여행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높다"며 "여행을 꿈꾸는 시민들에게는 설렘을 주는 동시에 야심차게 준비한 첫 광고 테마열차인 만큼 공사의 경영 개선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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