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연휴 30일 마포소방서ㆍ공덕시장 방문

▲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은 30일 서울 마포소방서를 방문해 소방장비를 점검하고 있다.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은 추석 연휴 첫날인 30일 서울 마포소방서와 공덕시장을 잇따라 방문하며 민생현장을 살폈다.

김 장관은 이날 마포소방서를 방문해 소방공무원을 격려하고, 장비와 인력의 부족과 화재진압 때 기물파손에 따른 변상문제 등 소방 업무환경 개선에 관심을 나타냈다.

김 장관은 "연휴가 길수록 국민안전을 책임지는 공직자들은 마음을 놓을 수가 없다. 방심하고 있을 때 사고가 나면 걷잡을 수 없기 때문"이라면서 "국민이 안전하고 풍성한 한가위를 보낼 수 있도록 긴 연휴 기간에도 고생하는 소방관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와 격려를 보낸다"고 말했다.

김 장관은 공덕시장을 방문해서 온누리상품권으로 과일과 반찬, 송편 등을 구매하며 전통시장 경기와 서민 물가를 점검했다.

김 장관은 행안부 직원들에게도 문자메시지를 보내 "긴급재난안전상황, 소방, 청사방호 등의 업무로 명절에도 고생하실 행안부 식구들에게 심심한 위로와 격려를 보낸다"며 "최대한 푹 쉬며 재충전해야 해야 대한민국도 힘이 난다"고 연휴 중 휴식을 당부했다.

▲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이 서울 공덕시장을 방문해 서민물가를 점검하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