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0일까지 후보지 공모 ··· 건설비, 건폐ㆍ용적률 확대 혜택 지원

▲ 노후 공공청사 복합개발 선도 사업지 선정현황. ⓒ 국토부 제공

국토교통부는 지자체 소유의 노후 공공청사를 임대주택 청사로 개발하는 '노후 청사 복합 개발' 사업 선도사업지 11곳을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사업지는 대도시 위주로 사업성, 지자체 사업의지, 사업 모델 등을 고려해 선정했다.

공유재산 내 선정지역은 서울 구로구 오류1동 주민센터, 안양시 범계동주민센터, 부산 여성회관 등이다.

국유재산 내 선도 지역은 기획재정부가 광주동구선관위, 부산 연산5동 우체국 등 8곳을 선정했다.

국토부는 사업의 확대를 위해 지자체를 대상으로 연말까지 후보지 공모를 실시한다.

오는 29일부터 11월 10일까지 접수를 받은 후 사업성, 입지여건 등을 평가해 12월 사업 후보지를 확정할 계획이다.

사업 대상 지역은 노후 공공건축물이나 청사 이전, 신청사 건립 등을 추진하는 곳 가운데 교통 여건이 양호하고 주택과 상업 수요가 충분해야 한다.

사업지로 선정되면 행복주택 건설비 지원과 사업비용 장기 분납, 건폐율과 용적률 상한 확대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김근오 국토부 행복주택정책과장은 "공공임대주택 공급을 확대하기 위한 사업에 지자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노후 공공청사 복합개발 사업은 새정부 경제정책 방향에 포함돼 선도사업 물량 3000호를 포함해 1만호를 우선 공급하고, 성과 확산을 통해 1만호를 추가 공급할 예정이다.

▲ 오류동 주민센터 노후 공공청사 복합개발 사업 전과 후 ⓒ 국토부 제공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