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스마트 철도안전기술 아이디어' 공모전

국토교통부는 25일 국민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철도 안전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스마트 철도안전기술 아이디어 공모전'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다음달 23일까지 이어지는 공모전은 철도 이용자인 일반 시민의 집단지성을 활용해 더 안전하고 편리한 철도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국토부는 사람에 의한 과실을 줄이고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철도안전 관리의 첨단ㆍ과학화를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Big Data), 가상현실(VR), 무인기(드론) 등 제4차 산업혁명의 주요 첨단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철도안전 관리 시스템' 구축계획을 마련 중이다.

공모전에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한국철도기술연구원(www.krri.re.kr)이나 한국철도학회(http://railway.or.kr) 안내문을 참고해 아이디어를 다음달 23일까지 이메일(mirk727@krri.re.kr 또는 kykim@railway.or.kr)으로 제출하면 된다. 궁금한 사항은 ☎ 031-460-5548로 문의하면 된다.

1등 1명에게는 상금 100만원과 국토부장관상, 2등 2명에게는 상금 50만원과 한국철도기술연구원장상, 3등 3명에게는 상금 30만원과 한국철도학회장상이 각각 수여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