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부터 일자리 꾸러미 서비스 시작

▲ 일자리 꾸러미(패키지) 서비스 제공 화면

'정부24'가 채용정보부터 진로상담까지 한 곳에서 빠르고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똑똑한 정보를 제공한다.

정부24(www.gov.kr)는 14일부터 일자리 꾸러미(패키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지금까지는 행정ㆍ공공기관 등이 제공하는 일자리 정보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각 기관의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정부24' 분야별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5000여개 서비스를 일일이 검색해 확인해야 했다.

일자리 꾸러미 서비스는 이같은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관계 기관과 협력, 이용수요가 높은 일자리 주요 서비스를 엄선해 제공한다.

한국고용정보원의 채용정보서비스를 비롯해 취업장려를 위한 취업촉진수당 지급 직업훈련 정보를 제공하는 구직자 지원 훈련과정 정보 등 11곳 기관 22곳 서비스다.

일자리 꾸러미 서비스는 행정서비스통합플랫폼 정부24에 접속, 정부서비스→ 생애주기별서비스 → 일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일재 행안부 정부혁신조직실장은 "앞으로 3년간 국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행정서비스를 추가하고 나만의 서비스를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맞춤형 서비스도 확충해 정부24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