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아시아 춤 축제' ··· 무료 공연

▲ 창사예술단 무용단의 룡주경도. 대구시 제공

대구시는 오는 7일 문화예술회관에서 '대구 동아시아 춤 축제'를 연다. 2017년 동아시아문화도시인 대구와 중국 창사, 일본 교토가 문화예술을 교류하는 사업이다.

시는 한중일 민간 무용단체 사이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춤으로 세 도시가 교류를 지속하는 기반을 마련하려고 축제를 기획했다.

중국 춤은 창사예술단 무용단이 전통 무용 '룡주경도(龍舟競渡)', '수ㆍ묵' 두 작품을 선보인다.

룡주경도는 중국에서 가장 중요한 명절인 단오절에 용머리로 장식한 배를 타고 하는 경기다. 사나이들이 힘찬 구호를 외치며 거대한 노를 들고 힘을 모아 끝까지 분투하는 모습을 웅장한 춤으로 표현한다.

▲하나야기 에기쿠 무용단의 '대지에 사죄하다'. 대구시 제공

일본 춤은 하나야기 에기쿠 무용단 공연(대지에 사죄하다)과 스트리트댄스단 창작무용(DISCO)으로 즐길 수 있다. DISCO는 1000년 후 안드로이드 지배로 절멸하는 세계를 표현한 다소 난해한 작품으로 알려졌다.

한국 춤은 효무공연예술원이 궁중무용 '가인지무(佳人之舞)', 노진환 댄스프로젝트가 현대무용 'Black and White'를 공연한다.

대구시 관계자는 "가인지무는 춘앵전과 교방살풀이춤으로 구성해 절제한 춤사위와 정교함이 가득한 품격 있는 공연"이라고 말했다.

축제는 전석 무료로 대구무용협회와 대구시 문화예술정책과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 효무공연예술원의 가인지무. 대구시 제공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