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여성안심서비스 정책의 활성화를 위해 헬스앤뷰티 스토어 롭스(LOHB's)와 '걱정말아요 그대' 공동이벤트를 실시한다.

시와 롭스는 2주간 SNS 등을 통해서 시민이 참여하는 여성안심서비스 인증샷 공모전 이벤트를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벤트는 여성안심서비스인 여성안심귀가서비스, 여성안심택배, 여성안심지킴이집 등을 이용한 인증샷이나 영상을 촬영해 서울시 또는 롭스 SNS에 올리면 된다.

페이스북에서는 이벤트 포스팅 댓글에 참여 가능하며 인스타그램에서는 '#걱정말아요_그대'나 '#서울시x롭스' 해시태그를 달고 사진을 올리면 된다.

시는 130명의 우수작품을 선발해 롭스뷰티안심박스와 쇼핑 쿠폰 등을 준다. 수상작은 전문가 심사를 통해서 다음달 8일 서울시 소설미디어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벤트 기간 동안 롭스 서울지역 40여개 매장에 서울시 여성안심서비스 관련 정보가 제공된다.

자세한 안내는 서울시 페이스북(www.facebook.com/seoul.kr)이나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seoul_official/)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서울시는 2013년부터 '여성안심특별시'라는 여성안전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여성안심택배, 안심귀가스카우트, 여성안심지킴이집 등 여성안심 기반을 선도적으로 조성해 UN공공행정대상 수상하는 등 주목을 받고 있다.

올해는 물리적인 안전기반 구축과 혐오문화와 데이트폭력ㆍ디지털성범죄 등을 차단해 생활속 여성안전을 강화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