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ㆍ18민주광장 식물터널이 무더위에 시민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광주시 제공

광주 동구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앞 5ㆍ18 민주광장에 들어선 도심정원이 무더위를 피하는 쉼터로 인기를 끌고 있다.

광주시 농업기술센터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앞 5ㆍ18민주광장에 들어선 도심 정원인 식물터널과 문화정원이 문화전당을 찾는 시민들을 위한 '무더위 쉼터'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식물이 만든 그늘과 각양각색의 꽃으로 정원이 조성돼 문화전당 등 도심 나들이에 나섰다가 잠깐 쉬어가기 안성마춤인데다 지난 5월부터 포토존으로 마련한 '꽃벽'이 어우러져 시민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무등산 입석대 조형물과 입체감 있는 암석형 정원으로 야간에는 구름, 달, 별 모양의 LED 경관조명이 더해진 '꽃벽'은 지난 20일부터 국화꽃 3000여 본으로 새 단장돼 오후 7시부터 밤 12시까지 조명이 켜진다.

이행숙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식물터널과 문화정원은 11월말까지 운영된다"며 "문화전당을 찾는 시민들이 도심에서 자연을 만끽하고 눈과 마음을 힐링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분수대를 중심으로 70m 길이의 원형으로 조성된 문화정원이 시민들에게 다양한 우리꽃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광주시 제공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