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안전처 '국민안전교육포털' 서비스 시작

국민안전처는 12일부터 생애주기별 안전교육 자료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국민안전교육포털(http://kasem.safekorea.go.kr)'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생애주기별 안전교육지도는 영유아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시기별로 어떤 안전교육이 필요한지를 한 눈에 볼 수 있게 맞춤형으로 제시하는 가이드라인으로 지난해 2월 국민안전처가 개발했다.

포털에 접속하면 생애주기별로 폭염, 승강기, 캠핑 등 관심 있는 분야의 동영상 자료, 행동요령, 안전체험 교육 프로그램 등의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정부 각 부처가 제작한 동영상 안전 교육자료 300편이 제공된다.

동영상 자료는 연령대별 눈높이에 맞게 애니메이션, 드라마 등으로 제작돼 가정에서 부모와 자녀가 함께 시청할 수 있다. 전국에 있는 155개 안전체험관의 240여개 교육 프로그램, 시설현황 등에 관한 정보도 찾아볼 수 있다.

아울러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을 위해 영어, 중국어, 일어, 태국어, 베트남어 등 5개 외국어 자막 서비스도 제공된다.

류희인 국민안전처 차관은 "국민들이 평소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각종 재난과 안전사고에 스스로 대처할 수 있도록 대국민 안전교육을 조기에 확대할 수 있는 시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