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승 "친환경 에너지 개발 위해 신재생에너지 사업 추진"

한국농어촌공사는 충남 당진 석문호(100MW)와 대호호(100MW), 전남 고흥호(80MW) 등에 모두 280MW의 세계최대 규모 수상태양광 발전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7일 밝혔다.

지금까지 단일규모 세계최대 수상태양광 발전소는 중국 화이난시에 설치된 40MW급 수상태양광 발전소다.수상태양광 발전은 육상태양광보다 10% 이상 발전효율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정부가 2030년까지 신재생에너지 발전비중을 20%까지 높일 계획이어서 좁은 국토 면적에서 환경을 훼손하지 않는 수상태양광 발전이 주목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공사는 오는 10월 12일에 사업제안서를 접수하고, 평가를 거쳐 최종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공사는 이번 사업을 통해 연간 16만톤의 온실가스가 감축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소나무 118만 그루를 심었을 때 감축할 수 있는 양이다.

정승 농어촌공사 사장은 "기후변화시대 핵심 목표 중 하나인 온실가스 감축과 친환경 에너지 개발을 목표로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추진한다"며 "농업생산기반시설을 활용해 신재생에너지를 개발, 정부의 에너지 정책에 적극적으로 부응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