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년 청년혁신가 인큐베이팅 2기 프로그램.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는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최하는 2017 청년혁신가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참가자를 다음달 2일까지 모집한다.

청년혁신가 인큐베이팅 사업은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신산업과 일자리 변화 등에 대응하고 과학기술을 기반으로 문제 해결 능력을 함양할 청년혁신가를 양성해 창업까지 연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생들은 다음달 10일부터 8주동안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산업 이해 △강원도 지역문제 현장 탐방 △최소 요구조건 제품 제작과 상호 검증 △최종 성과발표회 등의 다채로운 커리큘럼에 따라 팀별로 주어진 과제를 해결ㆍ발표하게 된다.

강원센터는 정기적 네트워킹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신기술 트렌드와 각종 취ㆍ창업 정보 공유의 장을 제공하고 수료자에게 미래창조과학부장관의 수료증을 수여할 예정이다.

특히 인큐베이팅 과정에서 개발된 우수 비즈니스 모델은 강원센터의 사업화 지원사업으로 연계할 예정이며 고용존을 통해 취업 지원과 인턴십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생은 강원도 사회 문제 해결에 관심과 열정을 가진 20~30대 대학ㆍ휴학ㆍ대학원생과 창업 희망자 등 40명 내외로 선정한다.

신청은 다음달 2일까지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https://ccei.creativekorea.or.kr)를 통해 하면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