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는 행정서비스 마인드 향상을 위해 2017년 규제개혁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질 높은 행정서비스 제공과 현장 중심의 규제개혁으로 기업과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규제개혁 성과 창출을 위해 개최했다.

안영훈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연구위원이 규제개혁 사례로 본 규제개혁 방안이란 주제로 △규제개혁 추진 현황과 사례 △정부의 규제개혁 정책에 대한 이해 △지방 규제현장의 대한 이해 △지방 규제개선ㆍ개혁 방법 등에 대한 교육을 했다.

강원도는 행정자치부가 실시한 2016년 지방 규제개혁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3년 연속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올해에는 수열에너지 신산업 육성을 위한 제도개선, 철도 지하화에 따른 유휴부지 불하 제도개선 등 24건의 지역경제 활성화 규제개선 과제를 추진한다.

올림픽기간 양양국제공항 무비자 입국요건 확대 등 9건의 2018 평창동계올림픽 관련 규제개선 과제를 정부와 합동으로 중점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전창준 강원도 기획관은 "실질적인 규제개혁 성과창출을 위해서는 규제개혁에 대한 공직자의 적극적인 자세가 가장 중요하다"며 "공직자 규제개혁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해 도민과 기업에 불편을 주는 규제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