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 특성ㆍ주의사항ㆍ부작용 사례 등 정보 알기 쉽게 제공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콘택트렌즈ㆍ임플란트ㆍ혈당측정기 등 소비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의료기기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오는 12월까지 '의료기기 올바른 사용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으로 의료기기에 대한 특성, 사용시 주의사항, 부작용 사례 등의 안전 정보를 어르신, 장애인,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알기 쉽게 제공한다.

캠페인은 건강검진 등의 의료봉사가 함께 진행되는 현장 교육과 동영상ㆍ리플릿 등을 통해 정보를 제공하는 것으로 나눠서 실시된다.

현장 교육 캠페인은 어르신을 대상으로는 인공수정체ㆍ치과용임플란트ㆍ의치부착재ㆍ혈당측정기 올바른 사용 방법 등을 교육하고, 청소년에 대해서는 콘택트렌즈 사용할 때 주의사항 등을 설명한다.

오는 27일에는 경기도 오산 세마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인공수정체ㆍ치과용임플란트ㆍ의치부착재ㆍ혈당측정기 올바른 사용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한다. 혈압ㆍ‧체지방ㆍ당뇨검사 등의 건강검진도 한다.

식약처 관계자는 "일상에서 사용하는 의료기기에 대한 안전 사용 정보를 국민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통해 소통하고 국민들이 의료기기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