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위생불량 스키장 음식점 · 케이크 업체 적발

최근 간 스키장에서 먹은 음식이 왠지 찜찜했다고 느낀 적 있는가. 어쩌면 진짜로 위생이 불량한 음식을 먹었을 수가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달 14일부터 8일까지 스키장과 눈썰매장 등 겨울철 다중이용시설 내 음식점과 케이크 제조 판매업소 632곳을 점검한 결과 식품위생법을 위반한 55곳을 적발했다고 22일 밝혔다.

적발된 업체 중에선 위생취급기준을 위반한 곳이 20곳으로 단연 많았다. 7곳은 유통기한을 넘긴 제품을 사용하거나 판매할 목적으로 보관한 업체였다. 이밖에 자가품질검사나 종사자의 건강진단을 실시하지 않는 곳도 여럿 됐다.

위생취급기준을 위반한 대표적인 업체는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 용우동과 서영이앤티 딸기가좋아(올림픽공원점), 이씨엠디 무주덕유산리조트 등이었다. 경남 양산시 에델벨리스키장 야외매대와 무봉산청소년수련원의 눈썰매장 등은 무신고 영업이 문제가 됐다.

케이크 제조판매업소 중에는 미스터도넛(대구 중구), 몽블랑제(강동점), 고려당(경남 창원시), 공병득쉐프(서울 강서구), 빵굼터(서울 성동구) 등이 위생 불량한 업체로 적발됐다. 주식회사 로띠번코리아(부산 사상구), 엠마(서울 광진구) 등이 유통기한이 지난 제품을 취급한 업체로 적발됐다.

식약처 관계자는 “적발된 업체에 대해 관할 지방자치단체에 행정처분을 요청하고 빠른 시간 내 재점검을 실시해 위반사항이 시정되도록 조치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계절 · 시기별로 국민들이 많이 소비하는 식품을 제조 · 판매하는 업체에 대한 지도 · 단속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