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 24명의 임금과 퇴직금 등을 체불하고 6개월 동안 잠적한 부산지역 여성잡화 도소매업체 대표가 구속됐다.

고용노동부 부산동부지청은 해운대구 센텀시티 여성잡화 도소매업체 A패션 대표 전모씨(37)를 근로기준법 및 근로자퇴직급여보장법 위반 혐의로 구속했다고 22일 밝혔다. 

부산동부지청에 따르면 전씨는 직원 24명의 임금과 퇴직금 등 2억700만원을 체불한 채 6개월 동안 잠적한 혐의를 받고 있다.

전씨는 투자금과 회사 자금을 개인적으로 유용해 사용하고 일부는 자신의 빚을 갚기도 사용했다고 동부지청은 전했다.

김태현 동부지청장은 "경영이 어려워지면 근로자 임금을 체불하거나 체당금으로 해결하면 된다는 식의 무책임한 사업주에 대해서는 구속 등 강력히 대응해 엄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의 강남이라 불리는 부산 센텀시티는 최근 2∼3년간 본사를 두고 전국적으로 사업을 확장하려는 사업주들이 늘고 있다.

이로 인해 무작정 사업 확장만 해놓고 갑자기 폐업하게 되는 과정에서 임금체불로 피해를 입는 근로자가 발생하고 있다.

부산동부고용노동지청 지역 임금 체불 신고건수가 최근 3년간 30% 가까이 증가하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