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재난안전본부는 다음달 1일부터 7월 말까지 ‘제2회 경기도 학생 안전 체험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기도 재난안전본부는 '제2회 경기도 학생 안전 체험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공모전은 학생들의 올바른 안전관 확립과 안전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 대상은 경기지역 학교에 재학 중인 초ㆍ중ㆍ고ㆍ대학생이다.

지난해 처음 열린 공모전의 입상작은 책으로 제작돼 경기지역 학교에 안전교재로 배포됐다.

공모 내용은 △학교생활 가운데 경험하거나 느꼈던 안전한 생활 습관 △안전위해요소 신고 경험담 △물놀이, 놀이공원, 캠핑장 등 이용 시 안전위해요소 경험담 △안전 관련 교육 체험담 △국내외 안전관련 우수사례 체험담 등이다.

접수는 다음달 1일부터 7월 31일까지 e메일(nami002@gg.go.kr)로 접수하면 된다.

경기도 재난안전본부는 심사를 거쳐 초등부, 중ㆍ고등부, 대학부 등 3개 부문별로 최우수상 3명, 우수상 6명, 장려상 9명을 선정하며 총상금 820만원을 전달할 예정이다.

시상식은 11월 15일 열릴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에서 개최된다.

자세한 내용은 재난안전본부 홈페이지(119.gg.go.kr), 경기도 홈페이지(www.g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