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집 리디자인 코리아를 펴낸 대한 대한상공회의소 이동근 상임부회장.

대한공회의소는 이동근 상근부회장이 '리디자인 코리아(Redesign Korea)-한국 경제 희망 찾기'란 제목의 칼럼집을 펴냈다고 30일 밝혔다.

선진 기업환경 조성, 기업의 사회적 역할, 미래 세대 준비 등 한국 경제를 떠받치는 3대 틀을 바탕으로 집필된 칼럼집은 '대한민국은 일하고 싶다', '기업이 바로 서야 나라가 선다', '지금 준비하지 않으면 미래는 없다' 등 모두 3개 파트로 구성됐다.

구체적으로 보면 오븐 속에 갇힌 제조업의 민낯, 낡아빠진 기업 문화의 병폐, 공장에서 핀 혁신의 꽃 등 우리가 주목하고 반성해야 할 과제들을 50편의 칼럼에 녹였다.

이 부회장은 서문에서 "요즘 '노오력'이란 말이 유행이다. 아무리 노력해도 살 길을 도무지 찾을 수 없는 세상"이라고 진단했다.

이어 "꿈을 잃어가는 한국 경제를 살리기 위해 단순히 무엇 하나만 바꿔선 안 된다"며 "경제를 떠받치는 근본적인 틀을 리디자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부회장은 1979년 23회 행정고시로 공직에 입문한 뒤 상공부, 산업자원부, 지식경제부 등에서 근무하다 2010년 대한상의 상근부회장에 취임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