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B솔루션 , CMC 우승 이어 HKSTP 어워드 '쾌거'

KTB솔루션은 최근 홍콩 사이언스 파크에 '스마트 사인' 솔루션을 출품해 HKSTP 어워드(Award)를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KTB솔루션 ''스마트사인' 은 생체인증 기술 가운데 행위기반 인증기술로 분류된다. 스마트폰과 태블릿 터치패드에 사용자가 사인을 입력해 등록된 원본정보와 실시간 입력받은 정보를 비교해 본인여부를 확인하는 기술이다.

이번 수상은 KTB솔루션이 씨티그룹이 주관한 세계 최대 핀테크 경연대회 CMC(Citi Mobile Challange) 2015 최종 파이널에 이어 또 다른 쾌거다. CMC는 '핀테크 월드컵' 으로 평가받는 글로벌 경연대회로 전세계 100여개 국가, 수백여개 도시, 수천여개의 참가팀이 열띤 경쟁을 벌였다. '스마트사인' 솔루션 대한 가치를 인정 받은 것으로 볼 수 있다.

김태봉 KTB 솔루션 대표

대회가 종료된 후 주요 파트너사들이 심사한 추가 어워드에서 KTB솔루션 '스마트사인'이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HKSTP는 홍콩 정부가 운영하는 ICT와  바이오산업 등 첨단클러스터로 '홍콩의 실리콘 밸리'로 불린다. 홍콩과 해외 기업 수백여개 이상의 첨단기업이 입주하고 있는 대단위 단지로 글로벌 투자와 지원이 이뤄지고 있는 곳이다.

KTB솔루션은 수상특전으로 엑셀레이터 프로그램이 지원돼 HKSTP 입주, 글로벌 투자유치 지원, 최대 24만달러 자금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 KTB솔루션은 미국 · 홍콩 등에서 다양한 엑셀레이팅 프로그램을 제공받게 돼 현지 진출 기회와 사업지원을 제공받을 전망이다.

김태봉 대표는 "조만간 홍콩 사이언스 파크 담당자와 미팅을 통해 HKSTP 입주 검토와 세부 지원 내용을 설명하는 일정을 잡기로 했다"고 말했다.

KTB솔루션은 CMC APAC 2015에서 인증 분야 최고 업체에게만 수상하는 'Best Authentication Solution' 상을 받았다. 한국 토종 기술인 '스마트사인'이 인증분야 최고의 글로벌 챔피언으로 인정을 받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스마트사인'은 기존 이미지 저장 · 비교 방식에서 탈피, 동적 생체 행위 정보를 실시간으로 분석한다. 실시간 벡터 좌표 추출과 분포도 분석 기술에 더해 사인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사인의 방향, 순서, 획간의 가속도, 소요 시간, 압력 등을 자동분석해 비교한다.

특히 애플이 선보인 '포스터치' 기술을 지원,  스마트사인 입력과 검증기능을 한층 강화한 모델을 세계 최초로 선보였다.

김태봉 태표는 "KTB솔루션은 전략적으로 특화된 우수한 정보보안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 외 유사기술에 대한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있다"면서 "스마트사인 보유기술의 특장점 외에도 보안기능의 차별화를 쟁점으로 경쟁력을 높여왔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수상을 계기로 글로벌 시장 진출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면서 "세계적으로 검증된 자체 인증 기술을 기반으로 온라인 비대면 실명확인 시장의 국내 및 해외 진출을 강화 할 것"이라고 말했다.

KTB솔루션은 2008년 설립 이후 FDS, Non ActiveX 보안, 생체행위 인증, 모바일 보안솔루션과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은행 · 증권 등 50여개 이상 금융회사를 고객사로 보유한 글로벌 핀테크 사업의 선도기업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