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가족캠프 '생태감수성키우기' 참여자들이 다양한 동식물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다.

환경부 산하 국립생태원은 봄 여행주간(4월 29일~5월 14일)과 연계한 봄 특별행사를 오는 22일부터 5월 22일까지 국립생태원 야외공간에서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개원 4년차를 맞는 국립생태원은 매년 봄철이 되면 야생화를 주제로 특별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그림 그리기 대회, 식물 생태 전시 등 생태문화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이 가운데 봄을 그리다 행사는 오는 22일부터 5월 22일까지 주최한다.

유치부ㆍ초등부를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되는 '에코(Eco)-그림대회', 관람객을 대상으로 국립생태원 방문사진, 관람후기 등을 개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등에 공유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오는 27일부터 5월 22일까지는 식생 유형과 생태적 특성을 반영해 조성된 한반도 숲 서어나무 군락에서 우리나라 야생화를 주제로 우산나물, 풀솜대 등 61종의 우리 들꽃을 소개하는 '알고 사랑하자! 우리의 들꽃!' 행사가 열린다.

입장권 증강현실을 활용한 사진 콘테스트도 5월 14일까지 진행된다.

재치있고 재미있는 사진을 국립생태원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블로그, 페이스북 등)에 응모한 100명에게 국립생태원 발간도서 등 다양한 상품을 증정한다.

국립생태원은 봄 여행주간인 오는 29일부터 5월 14일까지 입장료 50% 할인을 해준다. 

5월 1일 근로자의날과 22일 생물 다양성의 날에는 특별 개관한다. 특히 22일에는 무료로 개방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