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FAIR 개막 행사에 한일 관계자들이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다. 경기도 제공

경기도와 무역협회가 중소기업 우수 제품의 일본 시장 개척을 위해 팔을 걷었다.

2017년 G-FAIR 도쿄 한국상품 전시ㆍ상담회가 18일 오전 10시 일본 도쿄 치요다구 도쿄국제포럼 행사장에서 개막됐다.

올해로 16회째를 맞는 전시ㆍ상담회는 수출시장 다변화와 최대 무역수지 적자국인 일본시장 개척을 위해 경쟁력 있는 한국의 중소기업 상품을 사전에 발굴된 일본 바이어에게 소개하는 행사로 20일까지 진행된다.

지난해 열린 G-FAIR에서는 일본 현지의 특성을 잘 공략한 데이터 워터 피부미용기기, 화장품, 스포츠용품 등 아이디어 상품과 미용제품이 한류 붐을 타고 큰 호응을 얻었다. 900여개사 1140명의 현지 바이어가 행사장을 방문해 2430만 달러 규모의 수출상담 실적을 거뒀다.

김동근 경기 행정2부지사가 G-FAIR 도쿄 삼당회 참가업체로부터 설명을 듣고 있다. 경기도 제공

올해는 의료ㆍ건강ㆍ미용 제품 28개사, 생활잡화 34개사, 전기전자ㆍIT 15개사, 기계ㆍ환경 12개사, 농수산식품 18개사 등 경기도 45개사를 포함해 서울, 전북 등 9개 지자체 107개사가 참가 했다. 1300명의 현지 바이어들과 1대 1 비즈니스상담과 판로개척 활동을 벌인다.

김동근 경기도 행정2부지사는 "일본은 경기도 기업들의 주요 수출 국가임과 동시에 무역수지 불균형의 개선이 필요한 시장"이라며 "최근 미국의 보호무역주의와 중국의 비관세장벽 강화에 대비한 수출시장 다변화가 필요한 시점에서 G-FAIR가 성공적으로 개최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개막행사에는 김동근 경기 행정부지사, 김인호 한국무역협회 회장, 이준규 주일대사, 김정수 주일한국기업연합회 회장, 사사키 미키오 일한경제협회 회장, 가와츠 츠카사 일본무역회 전무이사, 요네타니 코지 일본무역진흥기구 이사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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