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는 17일 서울 중구 한화빌딩에서 한화, 한화테크윈, 한화케미칼, 한화토탈 등 13개 제조 계열사의 공장장과 안전환경 담당 임원 40여 명을 대상으로 '안전리더십' 교육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한화는 17일 안전환경 담당 임원을 대상으로 안전리더십 교육을 했다.

사업장의 안전사고 예방과 선진 안전문화 구축을 위해 최일선 현장의 책임자들을 한자리에 모은 것이다.

이날 교육에선 한화 이태종 대표가 강사로 나서 회사의 안전경영 시스템을 소개하고, 상해, 직업병, 환경사고 예방을 위한 의식 변화와 체계적인 시스템 구축을 강조했다.

이 대표는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기업으로 꼽히는 듀폰에서 안전전문가 연수를 받았다. 또 공장장과 대표이사를 역임하면서 안전의 중요성에 대해서 강조해왔다.

이 대표는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SHEC 경영시스템'을 직접 구축해 한화에 적용하고 있다.

SHEC 경영시스템'은 안전(Safe), 건강(Health), 환경(Environment), 지역사회(Community)를 뜻한다. 작업과 관련된 부상, 질병, 환경사고를 예방하고 고객과 지역사회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한 경영 방침이다.

이 대표는 참석자들에게 "안전경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경영진과 관리자의 강력한 의지"라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