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처, '제16회 대한민국 안전대상' 후보 공모
안전처, '제16회 대한민국 안전대상' 후보 공모
  • 김대수 기자
  • 승인 2017.04.10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기업상 등 3개 부문 시상, 大賞에 대통령상 수여

국민안전처는 한국안전인증원 등과 함께 6월 9일까지 '제16회 대한민국 안전대상'후보를 공모한다고 10일 밝혔다.

올해로 16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안전대상'은 국민과 기업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자율적인 안전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앞장선 기업과 단체, 개인을 발굴해 표창하는 상으로 국내 안전분야 최고의 상으로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응모분야는 △우수기업상 6분야(서비스, 공공서비스, 에너지, 건설, 제조, 운수·창고·통신) △특별상 4분야(개인, 공무원, 단체, 제품) △안전문화 콘텐츠 공모분야다.

응모자격은 우수기업상의 경우 최근 2년간 소방방재 관련 피해발생이 없는 등 산업재해율이 동종업 평균치 이하여야 하며, 특별상은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가 있거나 소방안전용품 또는 안전장치 등을 개발ㆍ보급에 우수한 실적이 있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올해로 두 번째 공모하는 안전문화 콘텐츠 분야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내용, 국민들의 안전한 삶을 위한 아이디어 등을 주제로 개인 또는 3인 이내의 단체가 참여할 수 있다. 주제에 맞는 UCC, 웹툰을 제작해 7월 28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심사는 6월부터 서류와 현장심사, 최종심의로 이뤄지며, 9월까지 수상기업(자)를 선정해 10월에 개최되는 시상식에서 시상한다.

안전대상을 신청하고자 하는 기업이나 개인은 각 시ㆍ도 소방본부와 소방서 또는 사단법인 한국안전인증원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는 국민안전처와 한국안전인증원(http://www.safetyzone.or.kr) 등의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