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은 어린이 그림ㆍ글짓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공모전 주제는 손끝으로 전하는 나라사랑하는 마음이다.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글과 그림으로 표현하면 된다.

공모기간은 다음달 24일까지다. 국내 응모자격은 초등학교 3~6학년, 해외는 한국국제학교에 재학 중인 초등학생이다. 올해는 참여자 확대를 위해 홈스쿨링 청소년까지 응모자격에 포함됐다.

국내 응모는 관할 지방병무청에 방문ᆞ우편 접수로 하면된다. 해외 한국국제학교는 '대전 서구 청사로 189, 정부대전청사 2동 1105호, 병무청 대변인실'로 우편 접수하거나 이메일(bmkjs0510@korea.kr)로 접수가 가능하다.

특별상 이상 수상자에게는 국방부장관상, 병무청장상과 소정의 부상이 지급된다. 입상작은 꿈나무들의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공유하고 병역이행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지하철역 등 전국 다중집합장소에 전시될 계획이다.

박창명 병무청장은 "공모전을 통해 미래 주역인 어린이들이 군 장병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고 숭고한 병역에 대해 조금 이나마 이해 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으면 한다"며 "국내ㆍ외 꿈나무들이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부모님과 학교 관계자 분들이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