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위 소속 권미혁 의원과 간담회, 실질적 대책 마련 등 논의

3일 권미혁 더불어민주당 보건의료특별위원장과 양만길 대한임상병리사협회장이 정책협약식을 하고 있다. 권미혁의원실 제공

대한임상병리사협회는 더불어민주당 보건의료특별위원회 위원장 권미혁 의원(보건복지위)과 정책간담회를 갖고 국민보건향상과 보건의료정책 발전을 위한 정책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양만길 대한임상병리협회 회장과 강원오 사무국장,  보건의료특위는 권미혁 위원장과 이민우 부위원장 등이 참여했다.

양만길 회장은 "최근 신종바이러스 출현 등  감염에 대한 사회적 불안이 증가하고 있고 불필요한 비용이 지출되고 있다"며 "국민 보건의료안전에 실질적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양 회장은 "감염균 규명과 예방을 위해 병원에 종사하는 감염관리임상병리사 필수인력의 법제화가 필요하고 이를 기반으로 홍보와 교육이 진행돼야 한다"고 제안했다.

이어 의료 환경의 빠른 변화를 반영하지 못하고 있는 국내 보건의료인의 질 관리 체계의 선진화를 위한 교육, 정치, 행정 분야 차원에서의 검토를 요청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국민보건향상을 목표로 공익적 보건의료안전에 대한 정책제안에 협력하기로 했다.

권미혁 더불어민주당 보건의료특위 위원장은 "더민주 보건의료특위를 정책간담회, 정책토론회 개최 등을 통해 보건의료관련 단체와 현장에서 활동하는 보건의료 전문가, 정치와 보건의료정책에 관심 있는 국민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대화창구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