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는 온라인민원ㆍ제안접수 창구를 '부산민원120'으로 통합ㆍ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이용방법은 부산민원120(http://www.busan.go.kr/minwon/index)이나 모바일앱(부산민원 120), 문자상담(☎051-120), 전화상담(☎120)으로 할 수 있다.  

통합민원시스템은 실시간 모니터링, DB공유ㆍ비교를 통한 신속한 민원처리 등 행정 효율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다차원분석시스템을 통해 민원발생추이, 민원동향, 민원이슈 등, 시민의 요구를 정확하게 파악해 시정에 반영된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단순 질의와 반복민원 처리의 경우 통합민원시스템내 민원DB 자료를 활용 처리한다"며 "접수단계에서 즉시 답변하는 등 민원처리 피드백이 빨라져 시민의 만족도가 높아 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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