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무역협회는 21일 수입규제 통합지원센터를 개소했다. 왼쪽부터 안근배 무역협회 무역정책지원본부장, 이재출 무역협회 전무, 이인호 산업통상자원부 차관보, 김기준 산업통상자원부 통상협력총괄과장

한국무역협회는 산업통상자원부와 공동으로 중소기업에게 수입규제 대응 방법을 안내하고 통합 정보를 제공하는 '수입규제 통합지원센터'를 21일 개소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날 현판식은 서울 삼성동 트레이드타워에서 이재출 한국무역협회 전무와 이인호 산업통상자원부 통상차관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지원센터는 최근 전 세계 보호무역주의 확산에 따른 각국의 수입규제조치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수입규제 전문가 심화 컨설팅 △기업별 수입규제 대응 전략 보고서 △국가별 대한 수입규제 현황과 판정 절차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재출 무역협회 전무는 "적절한 대응으로 반덤핑 관세를 적게 받는다면, 가격 경쟁력을 갖춰 시장 점유율을 높일 수 있다"며 "수입규제 통합지원센터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수입규제 통합지원센터 지원사항 안내와 문의는 홈페이지(http://antidumping.kita.net) 와 콜센터(☎1566-5114)를 이용하면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