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지방기업진흥원이 17일부터 '충청북도기업진흥원'으로 명칭을 바꾼다.

기업진흥원은 16일 "지방이라는 단어를 삭제해 고객이 쉽게 기억하고 지역기업을 지원하는 핵심 기관으로 새롭게 태어나자는 취지"라고 밝혔다.

지난 2일 제354회 충북도의회 임시회에서 '충북지방기업진흥원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심의를 통과했고, 중소기업청이 최종 허가했다.

기업진흥원은 1997년 충북도와 중기청이 공동 출연해 '충청북도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로 설립됐다. 이후 2014년 지원사업의 확대에 맞춰 '충청북도지방기업진흥원'으로 명칭을 바꿨다.

기업진흥원은 개원 이래 지역 중소기업에 대한 자금, 판로, 애로상담 등에 대한 종합적인 지원으로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2010년 부터는 일자리지원센터를 통해 연평균 1000명 이상의 정규직 취업을 도왔다.

지난해는 고용노동부 등 중앙정부 공모사업의 내실있는 추진, 오송뷰티엑스포 성공개최 기여, 임금피크제 조기 도입 등 성과를 냈다. 

강호동 원장은 "진흥원은 올해 설립 20년을 맞는 동시에 지원사업비가 최초로 100억원을 돌파한 뜻깊은 한 해"라며 "명칭변경후 조직개편과 인력확보를 통해 내실을 기하고 고객 눈높이에 맞는 친근한 지원기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