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군산발전처는 2006년 2월 발전소 건설기본계획 확정 수립 후 2007년 착공해 2010년 5월 준공, 상업운전을 개시했으며, 친환경우수사업소 지정, 전호기 장기 무고장 운전달성, 무재해 11배수 달성하고 있다.

군산발전처는 처의 핵심 가치인 ‘안전 First, 품질 Best’를 모토로 안전보건·품질 경영 가치를 창출하고자 방침을 제정·선포 하고 안전경영에 관한 국제 인증으로 대내·외 신뢰성 확보를 도모하고 있다.

또한 산업재해 감소를 위해 분기별 1회 안전 전문가와 합동으로 사업소 안전활동 평가를 시행하고 있으며, 자체적으로 푸른 신호등(안전지적서 관리시스템)을 운영해 협력사간 안전보건 공생협력 프로그램을 종합적으로 추진하고 협력사 안전보건경영 시스템 인증지원을 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직원 및 협력사의 안전의식 향상을 위한 전용 안전교육장을 확보해 교육을 시행함으로써 산업재해율 0%를 기록하고 있다.

주재영 처장은 “무수한 시행착오를 통해 쌓아온 기술력과 효율적인 발전운영 Know-How를 토대로 무재해 사업장은 물론 세계를 선도하는 으뜸 발전소로서 위상을 드높이고 그 명성을 이어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