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ㆍ1절 탄핵찬반 집회 다음날 국가조찬기도회 참석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운데)가 2일 코엑스에서 열린 국가조찬기도회에 국가조찬기도회장인 자유한국당 홍문종 의원(왼쪽), 부회장인 더불어민주당 김진표 의원 등과 함께 참석하고 있다.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2일 "최근의 일련의 사태로 인해 국론이 분열되고 갈등이 확산되면서 서로를 적대시하는 현상마저 일어나고 있다"며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다"고 밝혔다.

황 권한대행은 이날 코엑스에서 열린 제49회 국가조찬기도회에 참석, 인사말을 통해 이같이 언급한 뒤 "이제 반목과 질시에서 벗어나 서로를 인정하는 바탕 위에서 국민적인 대통합을 이루어 나가야 한다"고 당부했다.

황 권한대행은 "저와 정부는 사회 각계각층과의 적극적인 소통으로 국민적 단합을 실현하는 데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며 "한국 교회도 민족 화합과 고난 극복에 앞장서온 자랑스러운 역사와 전통을 되살려 국민통합을 이루는 데 더 큰 역할을 해주실 것을 간곡히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황 권한대행의 이러한 언급은 헌법재판소의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최종선고를 앞두고 3ㆍ1절 촛불ㆍ태극기 집회 등 탄핵찬반 단체의 세대결이 가속화하는 상황에서 각계의 국론통합을 요청한 것으로 풀이된다.

황 권한대행은 "지금 우리나라 안팎의 상황은 매우 엄중하다. 특히 북한은 핵실험과 탄도미사일 발사 등 핵능력 고도화에 몰두하면서 최근에는 김정남 피살 테러를 자행했다"며 "저는 위기 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조속한 국정안정을 이루기 위해 대통령 권한대행으로서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정부는 굳건한 국가안보와 경제 활성화, 미래 성장동력 확보와 민생안정, 국민안전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며 "수출 확대와 내수 증진, 일자리 창출 등 민생경제를 살리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또한, 내년 2월 개최되는 평창동계올림픽을 언급하면서 "이 대회가 세계인들의 한마당 축제가 되고 어려움을 겪는 우리 국민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성공적으로 개최돼야 한다"고 기독교계의 협조를 요청했다.

황 권한대행은 '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는 빌립보서 4장 6절을 인용한 뒤 "우리는 어려울수록 기도의 힘을 믿는다. 오늘 기도회가 대한민국 발전과 국민 행복, 사회적 통합을 기원하는 매우 은혜로운 시간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