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인 2일 오전에 대부분 눈 또는 비가 그치겠으나 낮부터 기온이 차차 떨어져 추워지겠다.

강원도와 경북은 저녁까지 눈 또는 비가 이어질 전망이다. 일부 내륙에는 낮에도 빗방울이나 눈이 날릴 것으로 보인다.

예상 적설량은 강원 산지에서 3∼8㎝이며 산지를 제외한 강원도와 경북 북동 산지에선 1∼3㎝다.

예상 강수량은 강원 영동, 경북 동해안, 울릉도, 독도 등에서 5∼10㎜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기온은 서울 1도, 대전 3도, 대구 5도, 부산 6도, 광주 4도, 강릉 4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7도다. 이밖에 인천 6도, 강릉 6도, 대전 8도, 제주 6도, 대구 10도, 부산 12도 등으로 예보됐다.

기상청은 이날 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매우 강하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는 약간 강하겠다며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달라고 당부했다.

비나 눈이 내린 지역의 기온이 낮아 도로가 결빙될 수 있어 교통안전에도 신경 써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앞바다에서 2.0∼4.0m로 일겠고 남해 앞바다 1.0∼3.0m, 동해 앞바다 1.0∼4.0m 등이다.

미세먼지농도는 전 권역이 '보통'으로 예상된다고 국립환경과학원이 전했다. 강원 영서는 아침까지 대기 정체로 농도가 다소 높을 전망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