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원 시장점유률 상위 4개사 조사

소비자들이 꼽은 정수기 만족도 1위에 청호나이스와 코웨이가 선택됐다.

한국소비자자원은 정수기 렌탈서비스 시장점유율 상위 4개 업체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청호나이스와 코웨이의 만족도가 높았다고 14일 밝혔다. 종합만족도는 평균 3.46점이었다.

소비자원은 정수기 렌탈서비스 이용자 1200명(업체별  3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렌탈관리와 직원서비스(3.60점) 만족도가 가장 높았다. 반면 서비스 호감도(3.47점) 만족도는 상대적으로 낮게 나타났다.

청호나이스는 렌탈관리와 직원서비스, 품질과 비용에서 상대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코웨이는 렌탈관리와 직원서비스, SK매직(옛 동양매직)는 서비스 호감도에서 만족도가 높았다.

정수기 렌탈서비스를 이용할 때 가장 중요한 점으로는 69.4%가 위생ㆍ안전을 꼽았다. 다음으로 제품성능 18.7%, 렌탈비용 6.7% 순이었다.

우려하는 사항으로는 유해성분 57.8%이 가장 많았다. 이물질, 전기료 등 기타 7.7% 순으로 나타나 소비자들이 정수기 안전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소비자원 관계자는 "사업자 간담회를 통해 조사결과를 공유하고, 서비스 품질 개선을 권고했다"면서 "사업자들은 지속적으로 서비스와 품질 개선대책을 마련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