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일출 장관, 해맞이 행사 전국서 다채

서울 동작대교 북단에서 바라본 2016년 일출. 전대웅 사진팀장

'붉은 원숭이의 해'인 2016년 병신년(丙申年) 첫 해가 떠오른 1일 전국 일출 명소에 해맞이 인파가 찾아 새해 희망과 행복을 기원하고 새해 각오를 다졌다.

장엄한 새해가 모습을 드러내자 해맞이객들은 힘차게 솟아오른 첫 태양을 카메라에 담으며 새해 소원을 빌었다.

해맞이객들은 평년보다 3∼4도 가량 높은 포근한 날씨 속에 새해를 맞으면서 수평선 위로 떠오르는 해를 감상했다.

새해 첫 태양은 맑은 날씨로 그 어느 해 보다 장엄했다. 독도에서 오전 7시 26분 가장 먼저 떠오른 새해 첫 태양은 4분 뒤인 오전 7시 30분 울릉도에서도 수평선 위로 모습을 드러냈다.

2016년 새해 일출. 남봉현 사진팀 전문위원

한반도 내륙에서 가장 먼저 해가 뜨는 울산 '간절곳'에서는 오전 7시 31분 태양이 힘차게 떠올랐다. 간절곶 해맞이에는 전국에서 15만여명이 찾은 것으로 집계됐다.

강원 동해안을 찾은 해맞이객들도 파도 소리와 함께 올해 첫 태양을 지켜보며 저마다 한 해 소망을 빌었다. 동해안 해맞이 명소에는 61만여명이 운집했다.

관광객들은 휴대전화 카메라로 새해 첫 해돋이 모습을 담거나 가족이나 연인, 친구끼리 함께 사진을 찍으면서 추억을 새겼다.

새해 소원을 빈 해맞이객들은 이어지는 행사를 즐기며 새해 첫 추억을 만들었다. 간절곶에서는 '희망의 해오름'이라는 주제로 새해 첫해를 기다리는 모듬북 공연과 시민의 소망을 새긴 5천 개의 소망풍선 날리기가 선보였다.

전국 최고의 해맞이 명소로 손꼽히는 정동진과 경포 해변에서는 시민이 참여하는 어울림 한마당과 풍물패, 국악, 진또배기 소원 빌기 등 해맞이 축제가 이어졌다.

세월호 참사 미수습자와 희생자 가족들은 빛바랜 노란 리본이 나부끼는 전남 진도군 팽목항 인근 오봉산에 올라 새해를 맞았다.

서울 동작대교 북단에서 바라본 2016년 일출. 전대웅 사진팀장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