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안전처는 손해보험협회와 공동으로 오는 16일부터 다음달 28일까지 총 44일간 전 국민을 대상으로 '안전신문고 체험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안전신고에 참여한 개인이나 단체가 안전신고에 참여해 느끼는 소감 부문과 접수ㆍ처리기관에서 위험요인을 해소하는 과정에서 겪는 에피소드 부문으로 나눠 공모한다.

최우수상은 국민안전처 장관상과 상금 200만원, 우수상 2명은 국민안전처 장관상과 상금 100만원, 장려상 5명은 손해보험협회장상과 상금 20만원이 각각 지급된다.

공모방법은 체험사례를 수기 형식으로 작성(A4용지 5매 내외) 해 우편이나 안전신문고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당선작은 심사위원회를 거쳐 오는 3월 15일에 선정될 예정이고 사례집으로 발간돼 각 부처와 지방자치단체 등에 배포된다.

공모 접수와 관련문의는 국민안전처 안전신문고 홈페이지(www.safepeople.go.kr)와 업무담당자(☏ 044-205-4225)를 통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최규봉 국민안전처 생활안전정책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 모두가 안전신고 생활화에 동참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