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심폐소생술 교육으로 도서지역 수호천사 역할

인천공항소방서 구급대원이 여름철 여객선 관계자와 주민ㆍ관광객등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시연해보고 있다. 인천공항소방서 제공

인천공항소방서(이철호서장)는 12일 지난해 구급분야 특수시책으로 영종도에서 옹진군 북도면을 운항하는 여객선내에서 주민, 행락객, 복지시설 관계자, 여객선 종사자 등 1000여명을 대상으로 응급처치법과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교육은 응급상황별 처치요령, 심폐소생술 이론과 마네킹을 이용한 심폐소생술 실습, 여객 터미널 대합실에 설치된 AED(자동제세동기) 사용법등 이론이 아닌 실제 응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실시됐다.

'4분의 기적'이라 불리는 심폐소생술은 꺼져가는 생명을 소생시키고 평생 갖게 될 후유장애를 최소화시키는 강력한 무기가 될 수 있다.

여객선 시설종사자, 공무원 등에게 구급대원에 준하는『맞춤형 심폐소생술』교육은 응급상황시 도서지역 119수호천사의 일원으로 생명 존중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공항소방서의 한 관계자는"올해도 지역주민들이 테니스, 축구, 배드민턴 등 체육활동을 하는 장소를 찾아 가장 가까이 있는 사람들이 다양한 사고에 신속히 대처할 수 있도록 심폐소생술의 저변확대를 위해 교육과 홍보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