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호응 좋아 '테마산책길 Ⅱ' 발간

서울시는 테마가 있는 산책길 40곳을 담은 <서울, 테마산책길Ⅱ>를 발간ㆍ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2018년까지 150곳의 산책길을 선정해 4권의 시리즈로 출간할 계획이다.

테마산책길은 △숲이 좋은 길 △계곡이 좋은 길 △전망이 좋은 길 △역사문화길로 구분해 40개소를 선정했다.

<테마산책길Ⅱ>는 동네 주민은 잘 아는 길이지만 잘 알려지지 않은 숨은 산책길로 2015년 책과 차별화했다. 코스, 대중교통, 길안내, 지도와 사진, 주변 볼거리와 길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이야기가 담겨 있다. 핸드북 크기로 제작돼 휴대해 읽을 수 있다.

<서울, 테마산책길Ⅱ>는 31일부터 시청 본관 지하 1층 서울책방에서 3000원에 살 수 있다. 서울시 e-book 전용 홈페이지(ebook.seoul.go.kr)에서 무료 다운로드도 받을 수 있다.

지난해 발행한 <서울, 테마산책길Ⅰ>은 3000권을 초판인쇄 후 호응이 좋아 2000부를 추가 인쇄, 서울책방에서 판매되고 있다.

최광빈 푸른도시국장은 "서울 도심속 고층 빌딩숲을 벗어나 테마가 있는 산책길을 걸으며 몸과 마음을 충전하는 여유를 책 속에서 발견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테마를 주제로 숨어 있는 산책길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